강아지 건강백과

강아지 배변 훈련 시키는 방법(야외 배변) 본문

반려동물

강아지 배변 훈련 시키는 방법(야외 배변)

한ssi 2023. 4. 13. 17:4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강아지는 어렸을때부터 밖에서 배변하는 훈련을 시켜서 집에서는 배변을 하지 않는데요.

 

하루에 한번씩 산책을 가는데 나갈때만 배변을 2번~3번 정도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강아지 배변훈련은 인내심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길게 생각하시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강아지 배변훈련을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일정한 시간대에 밖으로 나가게 하기
강아지는 식사를 마친 후, 잠자리에서 일어난 후, 놀이 시간이 끝난 후 등 일정한 시간대에는 배변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간대에 강아지를 밖으로 나가게 함으로써 배변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 매일 같은 장소로 나가기
강아지가 배변을 하는 장소가 매번 다르다면 강아지는 그곳이 자신의 화장실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산책루트를 매일 비슷하게 하고 강아지가 배변을 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 배변장소로 정한 곳에서는 멈춰서서 기다려 줍니다.

이러한 루틴이 반복되면 강아지는 그곳이 자신의 화장실이라고 인식하게 될 것 입니다.

3. 올바른 장소에서 배변을 할 때는 폭풍칭찬
강아지가 올바른 장소에서 배변을 할 때는 폭풍칭찬과 함께 맛있는 간식을 주면 좋습니다.

최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강아지는 올바른 장소에서 배변을 하면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4. 사고가 일어난 경우 바로 처벌하지 않기
강아지가 실수를 했을 때는 바로 혼내지말고 사고가 일어난 것을 인지시킨 후에 올바른 배변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집 안에서 배변을 했다면 집 밖으로 나가 매변 배변하는 장소에 데려가서 다시 한번 배변을 하도록 유도해줍니다.


5. 청결 유지
강아지는 배변을 하는 장소가 더러워지면 그곳에서 배변을 하지 않으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아지가 배변을 하는 장소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6.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훈련하기
강아지의 배변훈련은 한 번에 성공하지 않습니다.

강아지를 키워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배변훈련뿐만 아니라 모든 훈련이 그렇습니다.

강아지를 어린꼬마아이와 같다는 인식을 가지고 화를 내기보다는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훈련하면 성공적으로 훈련을 마칠 수 있을 것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