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건강백과

강아지 기를때 도움이 되는 기본상식과 팁, 노하우 본문

반려동물

강아지 기를때 도움이 되는 기본상식과 팁, 노하우

한ssi 2020. 6. 20. 07:00

강아지 기를때 도움이 되는 기본상식과 팁, 노하우

1. 강아지 입양 시 강아지를 중성화시키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중성화는 논란이 많은 부분으로 단점도 물론 있지만 생식관련 질병 예방, 유선종양 예방, 자궁질환 예방, 마운팅 교정, 스트레스 예방에 도움이 되며 보다 온순하고 공격성이 낮아지므로 훈련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2. 강아지의 이름을 신중하게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독창적이고 개성있는 이름도 좋지만 짧은 이름으로 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쭈, 잭, 맥주 등 이름을 항상 또렷하게 들을 수 있게 되기때문에 강아지들이 쉽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이미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개를 입양했더라도 이름을 바꾸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강아지는 매우 적응력이 뛰어나 새로운 이름을 계속해서 부른다면 금방 새로운 이름에 반응합니다.
또한 새로운 이름을 지을때 가능한한 즐겁고 행복한 것과 연관지어 지으면 좋습니다.

강아지가 자신의 이름을 산책, 간식, 저녁식사 등 좋아하는것과 똑같이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3. 강아지의 집을 만들어줍니다.

강아지에게도 강아지만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강아지에게 사람이나 다른 애완견이 없는 개인적인 잠자리를 제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혼자만의 공간을 만들어주면 집에 혼자 남겨져있을때도 도움이 되며 조용하고 얌전히 집에 있었을때는 칭찬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4. 부르면 오도록 가르칩니다. 

여러가지 훈련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이며 이름을 부르면 오도록 가르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할 훈련입니다.

보통 대부분의 강아지는 별도의 훈련없이도 이름을 부르면 알아채고 오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이름을 부르고 오면 칭찬과 간식으로 보상해주는 방식으로 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강아지가 예쁜 행동 올바른 행동을 했을 경우에는 칭찬과 간식으로 보상합니다.

모든 훈련의 기본적인 방식으로 강아지가 예쁜 행동을 했을 경우 칭찬하고 간식을 줍니다.

강아지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강아지에게 알려 주는 것으로 강아지는 칭찬을 통해 더 올바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6. 강아지들은 사람이 오면 점프를 하며 발로 차는 경향이 있는데요.

개는 인사로 뛰어오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강아지의 관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방문한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도 있는데요.

뛰어오르는 것을 멈추게하고 싶다면 꾸짖지 말고 강아지에게 반응하지말아야하며 행동을 무시한채로 진정될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개가 뛰어오를때 두드리거나 칭찬하며 뛰어오르는 행동을 장려해서는 안되며 강아지를 등지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야 합니다.


8. 어렸을때는 강아지들이 손가락 등을 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강아지를 꾸짖는 것보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강아지가 물거나 깨물때 많이 아픈 척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강아지는 곧 무는 행동을 그만둘 것입니다.

 

9. 어떤 훈련이든 끝마칠때는 강아지를 기쁘게 해주며 끝마칩니다.

강아지에게 많은 칭찬, 간식 또는 5분간 같이 즐겁게 놀아줍니다.

그러면 강아지는 다음 훈련을 꼬리를 흔들며 반길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