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건강백과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사람 음식, 과일, 식품 본문

반려동물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사람 음식, 과일, 식품

한ssi 2020. 6. 22. 22:14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사람 음식, 과일, 식품


강아지에게 안전한 음식은 얼마나 될까요? 

강아지와 인간은 소화기관이 다릅니다.

 

이것은 인간에게는 안전한 음식이 강아지에게는 매우 위험할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그러므로 사람이 먹어도 된다고 강아지에게 사람음식을 아무렇지 않게 주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사람의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당근
당근은 강아지의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을 씹으면 치석이 제거되고 치아 건강을 증진되며 당근은 또한 개의 면역체계, 피부, 털에도 효과가 있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과하게 먹으면 독이 되므로 과하지 않게 적당히 급여해야 합니다. 

 


2. 생선
연어, 새우, 참치와 같은 것들은 강아지가 먹어도 안전하며 단백질도 풍부하여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연어와 참치는 오메가3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강아지의 면역체계, 털,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새우의 비타민B는 강아지의 소화체계를 유지하여 건강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조리하지 않은 날것의 생선에는 유해한 기생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개에게 급여하기 전에 가열하여 조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3. 고구마

고구마도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고구마는 강아지의 변비 증상 개선, 모질 개선에 도움이 되지만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백미
흰쌀밥은 소화를 잘하지 못하는 강아지에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백미는 소화가 잘 되고 배변을 잘되게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백미는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에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사과 
사과 또한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사과는 비타민 A와 C, 식이섬유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 보충,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사과의 씨에는 독성이 있으므로 꼭 발라내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닭고기
양념을 하지 않은 닭고기는 강아지가 배탈이 났을때 좋습니다.

7. 돼지고기
양념하지 않은 돼지고기는 강아지도 먹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돼지고기는 지방이 많아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렵고 염증이나 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소량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컨이나 햄과 같은 가공육은 염분이 많기 때문에 급여하지 않아야합니다.

 

8. 귤

귤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과일로 강아지에게도 좋은 과일인데요.

다만 귤은 산성식품으로 강아지가 공복에 먹을 경우 위에 부담을 느낄수도 있으므로 사료를 먹인 후에 주는게 좋으며 과하게 먹이지 않아야합니다.

 

 

9. 달걀 노른자

달걀 흰자는 강아지가 소화를 잘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흰자는 견주가 먹고 노른자를 주면 되는데요.

노른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듬뿍 담겨있어 강아지 영양보충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1개이상은 주지않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10.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개에게 안전하며 식이섬유,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유익합니다

 

11. 두부

두부는 염분을 제거하고 준다면 강아지에게 안전합니다.

 

12. 수박 
수박은 강아지가 먹어도 되지만 씨를 모두 제거한 후 급여해야합니다.
빨간 과육만 주는 것이 중요하며 수박은 수분과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강아지의 수분, 비타민 보충에 좋은 식품입니다.

 

13. 옥수수 
소금, 버터, 설탕 어떠한 양념도 하지 않은 옥수수는 강아지가 먹어도 됩니다.
옥수수에는 마그네슘, 인, 아연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의 건강에 유익합니다.


14. 바나나
바나나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뼈와 신경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당도가 높기 때문에 역시 소량 급여해야합니다.

 

15. 호박

간을 하지 않은 호박은 강아지 소화, 영양 보충에 좋습니다.

 

16. 연어

연어를 익혀서 급여하면 강아지 피부와 털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7. 북어

강아지들의 대표적인 보양식인 북어는 출산 후 또는 강아지가 기력이 없을때 먹이면 좋은 음식입니다.

단, 물에 담구어 염분을 완전히 제거한 후에 급여해야합니다.

 

*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일지라도 잘먹는다고 과하게 먹일 경우 설사, 구토 등 각종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강아지 사료말고는 뭐든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